[HG Gundam the Origin] #009 MS-05 ZAKU I Gunpla_HG

HG 건담 디 오리진 시리즈의 제1탄인 샤아전용 자쿠로부터 1년 이상이 지난 이제서야 '푸른 눈동자의 캬스발' 편의 첫머리를 장식한 루움 전투에서 데님과 슬렌더의 탑승기로 등장한 자쿠I(구 자쿠)이 드디어 등장했습니다. 리뷰야 여기저기서 많이들 해주셨을 테니 그냥 사진 몇장만 올립니다(쿨럭).



우선 정면사진입니다만...취향상 왼쪽 어깨장갑을 배제하고 정크부품 취급인 어깨 실드용 조인트 덮개를 장착해 플레인한 모습으로 만들어 봤습니다(이건 이거 나름대로).
그리고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자쿠 I 하면 역시 이 무장들이죠. 구 HGUC에서 가져왔습니다만 머신건은 가공 없이 무장용 손에 딱 들어맞는게 노리고 한 게 아닐까 하는 정도입니다. 바주카는 뭐 있는 그대로고요. 오른쪽 어깨의 바주카 지지대(?)는 HGUC용 접속부를 잘라내고 어깨의 녹색 부품에 접착, 동력파이프는 알맞게 자르고 붙여서 백팩의 무장 접속용 조인트 부분에 걸치는 형태로 배치(어깨 가동을 고려해).
그리고 여기서는 잘 안 보이지만 중앙 모노아이 가드의 안쪽 부분을 깎아냈습니다(취향).



버니어는 자쿠I 용 버니어가 너무 큼직하고 강해보여서 한 사이즈 작은 버니어(정크부품 취급. 샤아전용 자쿠와 동일한 구경)로 교체. 여기서 보면 바주카 지지대의 동력선이 백팩과 어떻게 연결되어 있는지 잘 보이는군요.
자, 여기서 주목할 부분은...무릎 뒤쪽입니다. 보통은 저기가 무릎이 굽혀지기 때문에 녹색 장갑 부분이 푹 파여져 있는 형태입니다만 런너 태그를 가공해서 무릎 프레임 부품에 부착한 후 클리어런스 조정 및 표면 가공을 하면 이런 형태로 커버를 만드는 것이 가능합니다. 무엇보다 보기 좋을 뿐만 아니라 가동에도 거의 지장이 없다는 것이 매우 마음에 듭니다.(예전에 샤아자쿠 만들었을 때에도 이런 식으로 시험삼아 가공해봤었는데 당시에는 런너 태그를 1장만 사용해서 두께가 모자라 표면을 주변 장갑과 같은 높이로 만들 수가 없고 한 단 들어간 형태가 되어서 아쉬웠는데 이번에 리벤지한 셈입니다)

...뭔가 이글루스 버그인지 멀쩡했던 사진이 안나와서 다시 큰 사진으로 올렸습니다. -ㅂ-;


덧글

  • Licmin 2016/06/08 16:42 # 답글

    개인적으로 자쿠1에 지휘관 안테나 달린게 제일 멋짐...

    자쿠1이 구린게 아니라 니들 컨트롤이 딸리는거야 ^오^

    이런 느낌이 들어서 좋더라구요
댓글 입력 영역